2일 소니코리아가 공개한 시장조사업체 GFK자료에 따르면 소니코리아는 지난해 12월 기준 국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 점유율 40%를 기록했다.
2위인 캐논을 6.1%포인트 차로 따돌렸다. 1% 미만의 근소한 차이를 보이며 1위를 차지했던 지난 2014년 2월(33.163%) 및 4월(34.5%)과 달리 격차가 더 벌어졌다.
이 가운데 소니코리아는 52%의 점유율로 2010년 이후 4년 연속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 1위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지난 2014년 12월에는 68.5%의 점유율을 기록하기도 했다.
보급형부터 풀프레임 이미지 센서를 탑재한 최고급 기종까지 미러리스의 전 라인업을 구축하면서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렌즈교환식 카메라에서 40%의 압도적 점유율로 1위위 달성은 미러리스 카메라를 중심으로 재편 중인 시장의 변화와 소니에 대한 소비자 신뢰를 명확히 보여준 것”이라며 “앞으로도 DSLR을 추월한 미러리스 카메라의 우위를 바탕으로 전체 카메라 시장의 미래를 선도할 수 있도록 훌륭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참여방법은 자신의 알파 제품 이미지와 함께 제품 사용 소감을 SNS, 블로그, SLR클럽 등 커뮤니티에 포스팅하고 해당 URL을 알파 공식 홈페이지(www.sony.co.kr/alpha)에 응모하면 된다. 응모자 중 총 41명을 추첨해 1등 미러리스 카메라 A6000 화이트(1명), 2등 외장하드 HD-E1(10명), 3등 32GB 듀얼 USB 메모리(10명)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