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용어가 어렵다는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사용성 향상에 중점을 두고 지침을 마련했다. 특히 고객 이익을 우선하고 고객의 관점으로 표현하는 ‘고객 중심 원칙’을 포함한 게 특징이다. 이를 통해 임직원 누구나 고객지향적인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도록 실용적인 글쓰기 방법을 제공한다. 지난 5월 출시한 MTS ‘신한알파 3.0’부터 적용되고 있다.
신한투자증권은 지난 5월 MTS 신한알파 3.0을 출시했다. 고객의 소리(VOC), 설문조사, 자문단 인터뷰, 사용자 조사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얻은 고객 니즈를 집중 분석해 사용성 개선 및 디자인 개편을 진행한 바 있다.
김장우 신한투자증권 디지털그룹장은 “UX 라이팅 가이드 수립으로 신한투자증권은 고객을 위한 바르고 쉬운 언어 지침서를 보유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UX 라이팅을 지속적으로 수행해 고객 친화적인 금융 서비스 플랫폼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