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유승민 측, 어버이날 맞아 “어르신 존엄지키는 나라 만들 것”

임현영 기자I 2017.05.08 11:06:23

8일 지상욱 수석대변인 논평

[이데일리 임현영 기자] 유승민 바른정당 대선후보 측은 “어르신의 존엄을 지키는 나라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지상욱 유승민 캠프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어르신들은 일제 말기, 광복과 건국, 6.25 한국전쟁을 겪으시며, 전쟁의 폐허 속에서 대한민국을 일으키신 분들”이라며 “하지만 국가는 그분들에게 과연 합당한 대우를 해드리고 있는지 의문이다. 유 후보는 어르신들의 존엄과 가치, 인간다운 생활을 국가가 지켜드릴 것이라 선언하며, 어르신들의 삶을 함께 응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유 후보는 어르신들이 가장 많이 하는 걱정이 ‘자식 걱정’인 것을 잘 알고 있다”며 “일자리가 없어 꿈을 포기한 청년에게 일자리를, 집이 없어 결혼을 포기한 청년들에게 공공주택을, 출산과 육아를 포기한 부부들에게 육아휴직과 국공립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사교육비 부담으로 노후준비를 포기한 부모들에게 공교육 강화로 부담을 덜어줄 능력과 준비가 된 대통령은 유승민 뿐이다”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제19대 대통령 - 문재인

- 文대통령, 통합행보 가속…19일 5당 원내대표 靑오찬회동 추진(상보) - 文대통령, 통합행보 가속…19일 5당 원내대표 靑오찬회동 추진(속보) - 문재인 대통령, 청와대 입주 늦어진 이유.. ''거울방'' 때문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