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이니시스, 글로벌 신용카드 데이터 보안인증 획득

이후섭 기자I 2021.03.26 14:53:29
[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KG이니시스(035600)는 글로벌 신용카드 데이터 보안 인증 `PCI DSS V3.2.1`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PCI DSS(Payment Card Industry Data Security Standard)는 비자, 마스터,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JCB 등 글로벌 카드사에서 정보보안을 강화하기 위한 협의회를 설립해 개발한 데이터 보안 표준 인증으로, 해외에서 비즈니스를 하는 기업이라면 반드시 갖춰야 할 필수 인증으로 꼽힌다. KG이니시스는 지난 2014년 업계 최초로 PCI DSS 인증을 획득한 이래 8년 연속 인증 획득을 유지하고 있다.

KG이니시스는 국내 인증업체인 로이스를 통해 PG서비스, 온·오프라인 VAN서비스, POS·키오스크, 카드 본인인증 등 서비스 영역 뿐만 아니라 주 전산센터와 가산, 대전 DR센터를 포함해 △네트워크 보안 △카드소유자 데이터 보호 △취약점 관리 △강력한 접근통제 △네트워크 모니터링 및 테스트 △엄격한 보안정책 등 12개의 주요 영역에서 415개 항목을 심사받아 가장 높은 레벨1 단계 인증을 획득했다.

KG이니시스 정보보호팀 관계자는 “최근 정부 방침에 따라 일정 수준의 정보보호 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기업은 신사업을 영위할 수 없는 환경이 됐다”며 “KG이니시스는 업종 대표기업으로서 PCI-DSS 인증 뿐만 아니라 감독 기관 검사·감독, 대외기간 수검, ISMS인증을 포함해 연간 80여건 이상의 대외 기간의 수검을 받으며 대외적으로 가장 투명하게 `정보보호 수준`을 검증받고 있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