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학연금 관계자는 “지난 2018년부터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체육 휴양시설 이용에 관한 협력관계를 처음으로 구축하고, 올해는 사학연금 고객이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운영하는 올림픽파크텔 및 KSPO스포츠가치센터(2023년 개관 예정) 이용과 스포츠 진흥 사업 제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주명현 사학연금 이사장은 “국민이 체육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는 복지사회 실현에 사학연금이 이바지할 수 있어 더욱 의미가 깊다”며 “사학연금 고객이 일상에서 건강하고 건전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서비스 혜택 지원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조현재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은 “그동안 코로나19로 특히 힘들었던 사학연금 고객이 스포츠로 건강한 삶을 회복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고객(재직교직원 및 연금수급자)을 위한 제휴시설 및 혜택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사학연금 홈페이지 로그인 후 제휴복지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사학연금은 지난 4월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협약으로 연금수급자의 사회참여 기회 확대와 노인돌봄 활동 연계를 지원하고 있고, 5월에는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과 협력으로 사립학교 퇴직 교원의 전문성과 진로지도 경험의 보유 역량을 활용한 학교 밖 청소년 멘토링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