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신년사]김종호 기보 이사장 "기업 혁신성장 집중"

함지현 기자I 2023.01.02 14:01:28

"기술기업 스타트업·스케일업 함께하는 혁신성장 플랫폼"
임직원 실천할 핵심 가치 공정·혁신·연대 설정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김종호 기술보증기금 이사장은 신년사 통해 새 비전을 선포하고 기업 혁신성장에 집중하자고 강조했다.

김종호 기술보증기금 이사장이 2일 2023년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발표하고 있다.(사진=기술보증기금)
기보는 2일 부산 본점에서 임직원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무식과 새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새정부의 국정과제를 충실히 이행하고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기술기업의 스타트업부터 스케일업까지 함께하는 혁신성장플랫폼’을 새로운 비전으로 선포했다. 임직원이 실천할 핵심가치로는 공정·혁신·연대를 설정했다.

새로운 비전은 기보가 민간·공공과의 연대를 통해 우수한 기술과 콘텐츠를 가진 기술기업을 대상으로, 성장단계별로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역동적으로 혁신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김 이사장은 “지난해 기보는 중소벤처기업 중심의 역동적 혁신성장을 뒷받침하고,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코로나19 위기 극복 지원에 앞장서 왔다”고 밝혔다.

아울러 “올해 중점과제로 복합경제위기 대응과 혁신성장 생태계 조성을 위한 기술금융 지원 확대와 기술평가시스템 고도화 및 민간개방 확대 등으로 기술평가 전문기관으로서의 역량을 발휘할 것”이라며 “효율적 경영혁신 추진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적극지원을 통한 미래지향적 경영기반 구축 등도 추진해 기업의 혁신성장과 경쟁력 제고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임직원들에게 내부통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김 이사장은 “임직원 모두가 업무처리 과정에서 부정행위나 이해충돌 요인이 있는지 살피고 더 나은 기보를 만들기 위한 혁신을 해야한다”며 “지금보다 높은 청렴성과 윤리의식을 갖고 상대방의 마음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조직문화 만들기에 동참해달라”고 주문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