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도레이첨단소재, 분리막 제조 업체 ‘TBSK’ 인수…김영섭 대표이사 선임

박순엽 기자I 2023.07.31 14:53:06

‘도레이배터리세퍼레이터필름한국’ 인수 마무리
대표이사 사장에는 김영섭 필름사업본부장 선임
“자율 책임경영 강화해 통합 시너지 높일 계획”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도레이첨단소재는 도레이배터리세퍼레이터필름한국(TBSK) 인수를 마무리하고 TBSK 대표이사 사장으로 김영섭 필름사업본부장을 선임했다고 31일 밝혔다.

김영섭 도레이배터리세퍼레이터필름한국(TBSK) 대표이사 사장 (사진=도레이첨단소재)
앞서 도레이첨단소재는 지난 5월 말 일본 도레이가 가진 TBSK 지분 70%를 인수하는 계약을 맺었다. 경북 구미에 있는 TBSK는 배터리(이차전지) 4대 핵심소재 중 하나인 분리막 제조 전문 기업이자 일본 도레이의 핵심 생산 거점이다.

TBSK는 고도의 제막기술을 보유해 전기 자동차, 전자기기, 산업용, 축전용 등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국내외 유수 배터리 회사에 분리막을 공급하고 있다. 도레이첨단소재는 이번 인수를 통해 한국도레이의 역량을 결집하고 TBSK의 경영체제를 한국인 중심으로 전환함으로써 고객사와의 협력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도레이첨단소재 관계자는 “이번 인사로 풍부한 사업 경험과 경영 능력을 갖춘 전문가를 선임함으로써 사업 전문성을 높이고 자율 책임경영을 강화해 통합 시너지를 한층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다음은 도레이첨단소재 임원 인사 명단이다.

●도레이첨단소재 <전보> △필름사업본부장 겸 도레이배터리세퍼레이터필름한국(TBSK) 대표이사 사장 김영섭 △엔지니어링본부장 겸 구미사업장장 전무 엄태수 △TBSK 구미공장장 전무 이병국 △TBSK 기술연구소장 상무 정인식 △TBSK 영업담당 이사 박희국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