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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봇, 롯데홈쇼핑과 '신차 비교견적 서비스' 출시...오토 커머스 강화

이지은 기자I 2024.05.16 13:15:42

롯데홈쇼핑 원티비 채널 통해 첫 방송
견적 상담부터 상품 계약, 사후관리까지

(사진=차봇모빌리티)
[이데일리 이지은 기자] 차봇이 홈쇼핑으로 비대면 자동차 판매 채널을 확장하며 오토 커머스 시장 공략에 나선다.

차봇모빌리티의 운전자 초밀착 모빌리티 앱 차봇이 롯데홈쇼핑과 손잡고 ‘차봇 신차 비교견적 서비스’를 론칭하고 19일 첫 방송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차봇 앱에서 제공 중인 ‘내 차 구매 서비스’를 방송과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비대면 자동차 판매 채널을 확대해 신차 판매 사업에 성장 동력을 더하겠다는 전략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롯데홈쇼핑 차봇 신차 비교 견적 서비스는 빠른 비교견적으로 최대 혜택의 차량 구매를 도와주는 차량 구매 설루션 상품이다. 방송 시청 후 구매 상담을 신청하면 소비자는 발품을 들이지 않고도 원하는 차량을 맞춤 견적을 통해 최대 혜택가로 빠르게 구매할 수 있다. 방송에서는 신차 장기렌트카 특판 상품을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초기 자금 부족으로 자동차 구매를 망설이는 소비자에게 보다 합리적인 조건으로 차량을 구매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첫 방송은 오는 19일 오후 10시 40분에 롯데홈쇼핑 원티비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판매 차량은 국산차와 수입차 브랜드 전 차종(15인승 미만 기준)으로 인기 고공행진 중인 아반떼, 카니발 등이다. 하이브리드차 역시 확보된 물량을 통해 상담 후 빠른 구매가 가능하다.

홈쇼핑 방송으로 상담을 신청한 고객에게는 방송 후 차봇 전문 상담사가 배정돼 고객별 맞춤 상담과 함께 차량 계약을 도와준다. 고객 희망 시 최적가 자동차 맞춤 보험 상담부터 시공까지 차량 구매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한 번에 제공받을 수 있다.

방송 론칭을 기념해 특별 구매 혜택도 주어진다. 홈쇼핑 방송 중 상담을 신청한 고객 모두에게 커피 기프티콘이 증정되며 신청 후 LMS를 통해 사전 정보를 입력한 고객에게는 커피 쿠폰 1매가 추가로 증정된다. 또 차량 계약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선팅, 블랙박스, 하이패스, 차량용 소화기 구성의 스페셜 Big 4 선물이 제공된다.

기동호 오토서비스팀 매니저는 “홈쇼핑이라는 새로운 판매채널을 통해 더 많은 고객에게 차봇만의 맞춤 견적 서비스로 최대 혜택의 빠르고 간편하게 차량을 구매할 수 있는 새로운 차량 구매 경험을 선사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판매 채널을 다각화해 차봇이 제공하는 차량 구매부터 맞춤 보험, 차량관리까지 완결형 차량 구매 경험을 더 많은 소비자가 누릴 수 있도록 기회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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