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野 권택흥, 당 대표 '대구발전 특별보좌관' 임명돼

김유성 기자I 2024.02.26 13:36:20

"대구 발전 위해 정책 현안을 대표에게 제안"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권택흥 더불어민주당 대구 달서구갑 예비후보(대구 달서구갑 민주당 지역위원장)는 26일 이재명 대표의 ‘대구발전 특별보좌관’으로 임명됐다고 밝혔다. ‘대구발전 특보’는 대구 발전을 위한 민주당의 정책과 현안을 당 대표에게 제안하고 보좌하는 역할을 의미한다.

이재명 민주당 대표 단식 당시 방문했던 권택흥 예비후보(사진 오른쪽)
권 예비후보는 “민주당 정부도 대구 발전에 많은 지원을 한 바 있다”며 “하지만 지역감정과 정치권의 정쟁으로 인해 대구시민들께서 민주당의 기여에 대해 잘 모르신다”고 말했다.

그는 “이재명 대표께서 대구와 경북에 대한 애정이 많다”며 “특히 국가균형발전에 확고한 의지를 갖고 있는데, 대구발전 특보로서 앞으로도 민주당이 대구시민들에게 구체적이고 실효성 있는 비전을 제시할 수 있도록 보좌하겠다”고 했다.

권 예비후보는 지난 민주당 대선후보 경선에서 이재명 후보의 열린캠프 대구공동대표, 기본사회위원회 대구 공동대표, 21대 대선 대구선거대책위 공동본부장을 맡아 이 대표를 도왔다.

그는 또 대구 달서구갑 지역위원장으로 더민주혁신회의 상임위원으로 활동 중에 있다.

제22대 국회의원선거

- `코인 논란` 김남국, 민주당 우회 복당하나 - 이기인, 개혁신당 대표 출마선언…“자유정당 모습 보이겠다” - 與, 원내대표 레이스 본격화…이철규 대세론 속 중진들 눈치만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