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네이버-EBS, 지식문화 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유미 기자I 2014.01.21 16:23:24
[이데일리 이유미 기자] 네이버(035420)와 한국교육방송공사는 21일 EBS 본사에서 지식문화 확산 및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지식정보 콘텐츠 제휴 및 확산 △방송과 포털의 상생 강화 △지식문화 발전과 공적 가치 제고를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이에 따라 EBS는 네이버에 ‘지식채널e’, ‘다큐프라임’ 등 지식교양 프로그램부터 ‘방귀대장 뿡뿡이’, ‘Sing sing 영어동요’ 등 유아, 어린이 프로그램까지 폭넓은 장르의 방송 영상 콘텐츠들을 제공한다. 네이버는 네이버 TV캐스트에 EBS 브랜드관을 만들어 이용자들이 EBS의 영상 콘텐츠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향후 지식백과, 네이버캐스트, 쥬니버 등 다양한 서비스에 EBS의 영상 콘텐츠를 활용할 계획이다.

신용섭 EBS 사장은 “EBS의 우수한 프로그램과 네이버가 가진 서비스 경쟁력이 만나, 이용자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더욱 쉽고, 편리하게 지식정보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EBS는 네이버를 통해 계속해서 다양한 분야의 영상 콘텐츠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네이버와 한국교육방송공사는 21일 EBS 본사에서 지식문화 확산 및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신용섭 EBS 사장(좌)과 김상헌 네이버 대표(우). 네이버 제공


▶ 관련기사 ◀
☞라인, 네이버 웹툰 작가들의 특별 제작 스티커 무료 제공
☞네이버-여성부, 일·가정 양립 위한 업무 협약
☞네이버 최고의 기술자는?..6명 선정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