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지·메디힐…‘올영세일’ 매출 톱10 中企 ‘싹쓸이’

김정유 기자I 2024.06.10 14:16:12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CJ올리브영은 자사가 진행한 ‘올영세일’(5월31일~6월6일) 기간 동안 최상위 매출액을 기록한 10개 상품들이 모두 국내 중소기업 브랜드였다고 10일 밝혔다.

‘올영세일’ 기간 올리브영 광주 타운을 찾은 고객이 K뷰티 쇼핑을 즐기고 있다. (사진=올리브영)
상품별로는 자외선을 차단해 주는 선케어나 열이 오른 피부를 식혀주는 진정케어 상품들이 약진했다. 산뜻한 제형감과 높은 수분감을 갖춘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이나 ‘토리든 다이브인 세럼’, 진정과 동시에 흔적을 옅게 해주는 ‘메디힐 마데카소사이드 흔적 패드’, 손쉽게 발리는 선케어 상품인 ‘라운드랩 자작나무 수분 선크림’ 등이 대표적이다.

또 이번 세일에서는 ‘닥터지’와 ‘라운드랩’, ‘메디힐’, ‘토리든’ 등이 일평균 10억원 수준의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영세일이 가장 뜨고 있는 K뷰티 상품들을 소개하는 대표 프로모션으로 자리매김하면서 중소기업 브랜드들의 매출 규모도 동반성장 중인 것으로 분석된다.

2019년 올리브영에 입점한 스킨케어 브랜드 ‘라운드랩’은 인체에 유해한 성분을 배제한 ‘올리브영 클린뷰티’ 브랜드로 선정돼 MZ 인지도를 확보했다. ‘독도 토너’를 시작으로 최근엔 수분 선크림을 넘어 남성 화장품이나 마스크팩, 클렌징등으로 상품군을 확장하며 매출 규모를 키우고 있다.

닥터지도 베스트셀러인 크림의 인기와 더불어 선케어나 에센스, 클렌징 등을 출시하며 세를 확장하고 있다. 마스크팩을 시작으로 대표 스킨케어 브랜드가 된 메디힐과 가볍고 수분 가득한 제형의 스킨케어 라인을 선보이고 있는 토리든도 올리브영과 함께 성장했다.

이번 세일에서는 20~30대 여성을 넘어 10대, 외국인 등 다양한 고객층이 쇼핑을 즐긴것으로 나타났다. 10대 회원 객수는 직전 세일 대비 약 30% 증가했으며 전국 매장을 찾은 외국인 매출 또한 78% 급증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K뷰티쇼핑의 3, 6, 9, 12 법칙’이 회자될 정도로 올영세일은 국내외 고객 모두가 기다리는 K뷰티 정기 세일 이벤트로 자리 잡았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중소, 신생 K뷰티 브랜드와 함께 성장하며 K뷰티 세계화의 디딤돌로 활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로 11년 차를 맞은 올영세일은 일 년에 딱 4번 열리는 올리브영의 대표 정기 세일 행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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