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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회사는 ‘도로 위를 달리는 아이스박스’라 불리는 상변화물질을(PCM) 이용해 냉장·냉동 온도를 유지할 수 있는 축랭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해당 시스템을 탑차에 적용하면 차량 엔진을 꺼도 일정 온도를 유지할 수 있다.
이 회사는 연 평균 온도 25~27도, 평균 습도 75~85%인 인도네시아에서 농산물 등 신선식품을 저온으로 저장 및 운송하는 과정인 콜드체인 수요증대를 내다보고 2013년 현지 합작법인을 설립했다.
이에스티는 오는 27일 비대면 화상회의 프로그램으로 현지 철도 및 해상물류 상황을 감안해 수립한 수송대책을 설명할 계획이다.
화상회의에는 인도네시아 산업부를 비롯해 농림부 교통부 등 관련부처도 참가할 예정이다. 이에스티는 축랭시스템을 적용한 냉동탑차에 백신과 진단키트를 싣고 카페리로 섬 지역을 운송하는 방안과 길이 8피트(2.4m)짜리 냉장 컨테이너를 활용하는 철도 수송계획을 제시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정근 이에스티 대표는 “화상회의를 통해 제시하는 백신 및 진단키트 수송대책을 인도네시아 정부가 적용을 결정하면 인력 파견을 계획하고 있다”며 “향후 인도네시아에 콜드체인 연구개발(R&D)센터 설립하기 위해 현지 대학 등과 협의 중”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