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키움증권, 대학생 주식 모의투자대회 개최

이용성 기자I 2023.05.22 14:00:17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키움증권은 여름방학 시즌을 맞이하여 대학생·대학원생을 위한 모의투자대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사진=키움증권)
키움증권에 따르면 대회 접수기간은 이날부터 오는 7월 15일까지다. 대회기간은 내달 19일부터 오는 7월 28일까지 진행된다.

키움증권 대학생 모의투자대회는 올바른 투자문화 확립을 위해 2007년부터 매년 대학생 방학기간 동안 진행되는 대회로, 수상자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대회 참가 시 국내주식, 해외주식리그에 동시 참여하며, 리그별로 수익률 1~2위 수상자에게는 장학금(300만원·200만원)과 인턴십 기회를 제공한다. 1~5위 수상자에게는 해외 금융기관 탐방의 기회를 얻게 되며, 6~100위까지는 각 현금 5만원이 지급된다. 또한, 1위부터 100위 수상자까지는 키움증권 대학생 모의투자대회 상장이 수여된다.

대회기간 동안 참가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키움증권은 해당 대회에 참가한 학생 전원에게 ‘미국소수점주식’을 증정하며, 모의투자대회에서 1회 이상 거래한 학생 전원에게 던킨도너츠를 증정한다. 추가로, 수익률 1위 참가자가 속한 대학교의 참가자 학생 전원에게 치킨을 증정한다.

키움증권은 또한, 주식 15종목을 증정하는 ‘주식 15종목 몽땅 드림 이벤트’를 진행한다. 생애 최초 비대면 계좌를 개설만해도 국내주식 1주와 미국소수점 주식 1종목을 지급하며, 거래 조건 모두 충족 시 국내주식 3주, 미국소수점주식 10종목을 추가 증정할 방침이다. 또한 미국주식 경험이 없는 고객을 위해 투자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이벤트 신청 시 40달러를 즉시 지급하는 ‘40달러 받고 미국주식 시작하자’ 이벤트도 시행할 예정이다.

참가 접수는 키움증권 홈페이지와 HTS(홈트레이딩 시스템)등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대학생 주식 모의투자대회 및 이벤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 및 문의는 키움증권 홈페이지나 키움금융센터를 이용하면 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