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교원 빨간펜, ‘아이캔두 아이킹 챌린지' 이벤트

이후섭 기자I 2022.02.28 11:36:17

메타버스 가상교실서 `나만의 아바타` 꾸미기

[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교원 빨간펜은 오는 3월 신학기를 맞아 초등 인공지능(AI) 학습 프로그램 `아이캔두(AiCANDO)` 회원을 대상으로 `아이캔두 아이킹 챌린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아이킹은 메타버스 교실에서 나를 대신해 학습하는 아바타다. 자신만의 개성으로 꾸민 아바타로 친구들과 소통하며 즐겁게 학습할 수 있어 학습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아이킹을 꾸미는데 필요한 아이코인은 학습 진행에 따라 지급되는 보상 시스템으로, 학습자의 학습 기록과 연동해 제공된다.

교원 빨간펜은 학습 동기를 극대화하고 공부 자신감을 기를 수 있도록 아이킹을 활용한 이벤트를 기획했다. 오는 4월 1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아이캔두 초등을 학습하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나만의 아이킹을 촬영한 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하면 된다.

아이캔두 초등 회원이 아니라면 아이캔두 무료체험을 신청한 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참여한 회원을 대상으로 △아이킹을 꾸밀 수 있는한정판 아이템(100명) △버거킹 와퍼세트 또는 배스킨라빈스 싱글킹 아이스크림 모바일 쿠폰(30명)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한정판 아이킹 아이템은 봄을 맞아 새롭게 선보인 `2022 아이캔두 민트 스프링 컬렉션`이다. 상의, 하의 및 액세서리로 구성됐으며, 학습자 성별에 따라 각기 다른 아이템을 제공한다.

교원 빨간펜 관계자는 “메타버스 환경에서도 실제와 동일한 학습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또 다른 나`를 대변하는 아바타 아이킹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며 “국내 유초등 학습지 업계 최초 메타버스 교실에서 특별한 학습 몰입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캔두는 메타버스 교실에서 실사형 AI 튜터와 함께 공부하는 초개인화 맞춤 학습 솔루션이다. AI 분석 기반 개인별 맞춤 학습 관리를 제공하고, 학습 몰입도와 취약 개념 분석을 통한 성취도를 높인 점이 특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