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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창승 현대차 국내마케팅실장(이사)은 25일 서울 광장도 쉐라톤워커힐호텔에서 열린 신형 그랜저 미디어 시승행사에서 “신형 그랜저의 계약 현황을 분석한 결과 30~40대 고객 비중이 48%로 나타났다”면서 “이는 기존 5세대 그랜저(HG)보다 약 7%포인트 증가한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신형 그랜저에 신규 유입 고객 가운데 30~40대 비중이 60%를 넘는 것으로 집계됐다.
류 이사는 “역동적인 내외장 디자인과 첨단 안전·편의사양을 갖추고 젊은 감각으로 어필한 신형 그랜저가 타깃 고객층에게 지지를 받고 있다”며 “앞으로 30~40대 고객 비중이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하지만 젊은 고객층 유입으로 디젤 엔진 선택이 많을 것으로 예상했던 것과는 달리 가솔린 엔진 선택이 많은 것은 특이점이다.
엔진별 비중은 가솔린 2.4 모델 42%, 가솔린 3.0 모델 31%로 가솔린 비중이 73%에 달했다. 반면 디젤 2.2 모델은 8%에 그쳤다.
류 이사는 “디젤게이트, 저유가, 미세먼지 문제 등으로 젊은 고객층의 수요도 가솔린으로 이동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젊은층의 유입으로 외장 색상별로도 전통적인 블랙, 화이트, 그레이 등 준대형 세단의 전통적 선호도를 탈피해 브라운 투톤 색상의 비중이 15%로 당초 예상보다 2배를 웃돌았다. 옵션은 현대차 스마트센스 휠(29%), 헤드업디스플레이(23%) 등에 신규 편의사양에 대한 선호도가 높았다.
현대차는 전국 800여개 지점에 신형 그랜저를 전시하고 있다. 또 이번 주말부터 29개 시승센터 및 주요거점에서 고객 대상 시승을 진행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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