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휴마시스, 2022 AACC 참가 성료…신제품 라인업 공개

김응태 기자I 2022.08.03 11:38:21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현장형 신속검사 전문기업 휴마시스(205470)가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된 ‘2022 미국임상화학회(AACC)’를 성공적으로 참가했다고 3일 밝혔다.
휴마시스가 2022 미국임상화학회 참가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사진=휴마시스)


AACC는 세계 최대 규모의 진단검사 분야 학술회로 휴마시스는 2012년부터 참석하고 있다. 휴마시스는 이번 학술회에서 △휴마시스 코로나19·Flu Ag Combo Test △HUBI DIA 등의 신제품을 처음 선보였다. 또 지난 2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수출용 허가를 획득한 분자진단 분야 첫 제품인 △휴마시스 코로나19 RT-qPCR 키트(Kit)도 소개했다.

휴마시스 코로나19·Flu Ag Combo Test는 증상이 유사한 코로나19와 독감을 동시에 검사할 수 있는 신속검사 키트다. 코로나19(오미크론BA.4, BA.5)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A형과 B형을 동시에 검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코로나19 감염자에 대한 신속하고 정확한 진단 및 불필요한 격리 등의 비효율성이 해소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다른 신제품인 HUBI DIA는 현장진단 당화혈색소(HbA1c) 분석기로, 소량의 혈액을 이용해 4분 이내에 분석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휴마시스는 40억원을 투자한 만성질환 체외 진단 전문 기업 케어포유와 함께 HUBI DIA를 공동 개발했다. 이를 통해 면역진단 분야 현장진단용 정량분석기기인 ‘HUBI-TAS’, ‘HUBI-QUAN PRO’와 더불어 생화학진단 영역까지 제품군을 확장하고 있다.

휴마시스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각국의 바이어에게 휴마시스의 다양한 포트폴리오 및 기술 역량을 소개할 수 있었다”며 “이를 통해 기존 미주 지역 판매망 확장이 기대되며, 향후 글로벌 시장에서의 인지도를 넓히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