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림포장, 태양광 설치 위한 MOU 체결

함지현 기자I 2023.09.13 14:02:39

HD현대에너지솔루션·게티코리아·NH투자증권과 4자 협약
태림포장 전국 10여개 공장 지붕에 태양광 발전설비 구축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태림포장(011280)은 최근 HD현대에너지솔루션, 게티코리아, NH투자증권과 4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태림포장이 보유한 전국 10여개 공장 지붕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구축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왼쪽부터) 최승호 NH투자증권 부사장, 이복진 태림포장 대표이사, 박종환 HD현대에너지솔루션 대표이사, 김요셉 게티코리아 대표이사(사진=태림포장)
태림포장에 따르면 이번 협약을 통해 친환경 포장재 제조기업과 태양광 에너지 전문기업이 친환경 에너지 제품 생산 과정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가기 위해 뜻을 모았다.

태림포장은 앞으로 태양광 발전설비를 통해 생산된 전기를 사용해 생산·공급 전 단계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를 감축할 방침이다.

태림포장은 이번 사업을 계기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 및 친환경 공급망 생태계 조성 캠페인을 기획해 전파할 계획이다. 앞서 지난 6월에는 골판지제조 업계 최초로 ESG 경영성과와 비전을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한 바 있다.

HD현대에너지솔루션은 태양광 발전 설비에 대한 설계, 조달, 시공의 역할을 수행하며, 게티코리아는 사업개발 및 운영, NH투자증권은 사업자금 조달의 역할을 맡는다.

태림포장 관계자는 “태림포장은 친환경적인 골판지 포장재 선도기업으로 재활용을 통해 소중한 자원을 아끼고, 환경을 보존하는 공익적 가치가 높은 사업을 영위해오고 있다”며 “태림은 사람과 푸른 환경이 공존하는 친환경 기업이라는 ESG 비전을 가지고 ESG 경영활동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