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날컴퍼니, 생명존중 교육 뮤지컬 '나는나비' 공연

이윤정 기자I 2022.09.19 13:35:06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공연기획사 날컴퍼니는 2022 세계 자살예방의 날 기획 공연으로 제작한 생명존중 뮤지컬 ‘나는나비’가 대학로 하마씨어터, 세종시 정신건강 복지센터, 세종시 교육청에서 공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생명존중 뮤지컬 교육은 올해 12월까지 진행 예정이다.

(사진=날컴퍼니)
뮤지컬 ‘나는나비’는 주인공 ‘나비’는 유일한 친구 ‘동훈’이가 왕따를 당하고부터 다가갈 수 없게 되어 이름 없는 ‘길냥이’를 친구 삼아 외로운 마음을 달래던 중 학생회의 건의함에 ‘박민수! 동훈이 좀 그만 괴롭혀’라는 내용으로 들어온 익명의 쪽지가 들어온 상황을 그렸다.

청소년 전문 공연기획사 날컴퍼니가 기획한 ‘나는나비’ 공연은 2019년 경북교육청 생명존중문화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초연된 후 교육기관의 위탁사업을 통해 매년 중,고등학교에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공연을 진행하며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올해 공연은 청소년들에게 생명존중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새롭게 각색되어 선보인다.

현재 해당 교육은 고성군 보건소, 화순군 정신건강 복지센터, 세종시 정신건강 복지센터, 세종시 교육청, 은평구 보건소, 해남군 보건소, 광진구 정신건강 복지센터 등에서 관할 지역 중고등학교들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다.

생명존중 뮤지컬 교육은 올해 12월까지 진행되며, 관련 교육이 필요한 기관 및 학교는 날컴퍼니 홈페이지 및 전화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