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증류식 소주 열풍의 주역 원소주…원하이볼로 여름 공략

남궁민관 기자I 2024.06.25 13:13:48

원소주 증류원액 10% 이상 함유…감칠맛·청량감 담아
배향·유자향 2종 출시…해외 시장 수출도 예고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원스피리츠는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인 ‘원소주’ 원액으로 완성한 ‘원하이볼’ 배향·유자향 2종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원하이볼 2종.(사진=원스피리츠)


이번 제품은 100% 국내산 쌀을 사용하고 감압증류 방식을 통해 깨끗하고 부드러운 맛과 쌀의 풍미가 일품인 원소주 증류원액이 10% 이상 함유됐다. 원소주만의 특유한 감칠맛과 함께 탄산의 청량감이 더해진 제품이다. 원스피리츠는 원소주 증류원액과 상쾌함을 배가시키는 탄산의 황금 비율을 개발,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하이볼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고 설명했다.

먼저 원하이볼 배향은 달달하게 퍼지는 배향에 톡 쏘는 탄산이 더해져 한층 더 향긋한 맛을 선사한다. 원하이볼 유자향은 상큼한 유자향이 더해져 시원하게 상쾌한 맛을 만날 수 있다.

원스피리츠는 이번 원 하이볼 2종으로 올 여름 국내 하이볼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또 소주의 세계화를 목표로 하는 원소주의 탄생 취지를 이어받아 원 하이볼 역시 향후 해외 시장으로 수출에 나설 예정이다.

26일부터 편의점 CU 전국 매장과 원소주 공식 홈페이지에서 만날 수 있다.

원스피리츠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이 다가옴에 따라 원소주를 더 시원하고 청량감 있게 마실 수 있도록 원하이볼을 출시했다”며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원소주와 상쾌한 탄산이 더해진 원하이볼 2종으로 소주 하이볼의 정석을 만나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