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로나민은 경쟁브랜드에 비해 인지도, 충성도 등 전 항목에서 우위를 보였다. 한국능률협회 측은 “브랜드인지도 면에서 최초, 비보조 및 보조인지도 모두 가장 높게 나왔다”며 “보조인지도의 경우 100% 가까운 전국민적인 인지도를 보였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일동제약 관계자는 “활성비타민이라는 차별성을 바탕으로 제품속성과 효능효과를 지속적으로 알리면서 광고와 사회공헌, 학술마케팅 등 독창적인 브랜드마케팅전략을 펼친 결과”라고 해석했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매년 소비자 조사를 통해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브랜드를 인증 및 평가하는 제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