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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CES 2019서 TV 신제품 대거 공개한다

김종호 기자I 2018.12.19 11:00:00

‘더 프레임’·‘세리프 TV’ 등 신제품 선보이기로
QLED 디스플레이 첫 적용해 화질까지 강화

삼성전자가 내년 1월 8일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선보일 TV 신제품인 ‘세리프 TV(SERIF TV)’ [사진=삼성전자 제공]


[이데일리 김종호 기자] 삼성전자(005930)는 내년 1월 8일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19’에서 QLED 디스플레이를 처음으로 탑재한 ‘더 프레임(The Frame)’과 ‘세리프 TV(SERIF TV)’ 등 TV 신제품을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더 프레임은 그림·사진 등의 예술 작품을 ‘아트 모드’를 통해 보여주는 TV다. 일상 공간을 갤러리처럼 만들어 주는 제품으로 주변 밝기에 따라 작품의 색감을 조정해 주는 조도센서와 캔버스의 질감을 살린 디스플레이가 특징이다.

이번 CES에서 공개할 2019년형 더 프레임은 QLED 디스플레이를 처음으로 탑재해 뛰어난 명암비와 더욱 깊고 풍부해진 블랙 표현 등을 통해 완벽한 예술작품 감상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더 프레임 신제품에는 삼성전자의 인공지능(AI) 음성인식 플랫폼 ‘빅스비’가 적용돼 간단한 음성 명령으로도 TV 제어가 가능해지는 등 더욱 편리해진 사용성을 갖췄다.

삼성전자는 더 프레임 신제품과 함께 2019년형 세리프 TV도 CES에서 처음 선보인다. 세계적인 가구디자이너 로낭 & 에르완 부훌렉(Ronan & Erwan Bouroullec) 형제가 디자인한 세리프 TV는 심미적 요소에 중점을 둔 제품이다. 어떠한 환경에서든 자연스럽게 공간과 조화되도록 디자인돼 제품 자체가 하나의 인테리어 요소가 된다.

세리프 TV 신제품에는 TV가 꺼졌을 때 생활정보나 사진 등을 보여주는 ‘매직스크린’ 기능을 적용해 인테리어 효과를 극대화했다. 소비자의 대형 TV 선호 트렌드를 반영해 기존 24~40형에서 43·49·55형으로 라인업을 확대해 출시할 예정이다.

추종석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과거 TV는 화질·성능 등 기술적 측면이 강조돼왔지만 이제는 소비자의 일상 공간에 스며드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삼성전자는 더욱 새로워진 신제품을 통해 TV 이상의 시청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CES 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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