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SBA, 25일 인공지능 분야 서울혁신포럼 개최

박철근 기자I 2017.05.19 11:15:00

‘인공지능 비즈니스 모델 혁신사례와 중소기업의 대응과제’ 주제로 진행
IBM의 혁신사례·최신이슈 및 중소기업의 인공지능 활용방안과 사업화 과제 논의

[이데일리 박철근 기자] 서울산업진흥원(SBA)은 서울시산학연협력포럼과 오는 25일 SBA 2층 컨텐츠홀에서 ‘인공지능 비즈니스 모델 혁신사례와 중소기업의 대응과제’라는 주제로 SBA 서울혁신포럼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포럼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 핵심분야인 인공지능을 주제로 글로벌 기업과 국내 중소기업의 비즈니스 모델과 혁신사례 소개, 중소기업의 인공지능 활용방안과 정부의 바람직한 역할 등 중소기업 CEO 및 기술전문가, 산학연,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산업 최신 이슈들을 공유하고 관련 산업 육성을 위한 협력방안을 모색한다.

정창우 한국IBM 상무가 ‘국내외 인공지능 산업동향과 IBM의 비즈니스 모델 혁신사례’를 소개하고 안준형 솔트룩스 본부장이 ‘중소기업의 인공지능 사업화 및 혁신사례’를 발표하며 인공지능 산업 최신 이슈와 중소기업의 활용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시한다.

이어 한상기 소셜컴퓨팅연구소 대표가 ‘인공지능 기술의 사회적 이슈와 미래변화’를 주제로 인공지능 비즈니스 모델기획 및 사업화 추진 시 반드시 점검해야 할 사회적 이슈 등을 점검한다.

주형철 SBA 대표는 “많은 중소기업들은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해 실제 사업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얻기를 원한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중소기업들에게 4차 산업혁명 핵심분야인 인공지능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인공지능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정부는 무엇을 해야 하는지, 산학연관이 어떻게 협력해야 하는지 토론하는 자리가 만들어 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빅데이터, 자율주행차 등 주제로도 포럼을 개최해 4차 산업혁명 관련 실제 기업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꾸준히 제공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SBA 서울혁신포럼은 오는 22일까지 사전신청을 통해 참석이 가능하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