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어린이들 오늘 하루 신나게 놀고 즐기세요"

정재훈 기자I 2022.10.14 13:57:54

14일 파주스타디움서 '어린이놀이한마당' 열려

[파주=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시원한 가을을 맞아 파주시 어린이들이 한자리에 모여 뛰어노는 자리가 마련됐다.

경기 파주시는 14일 파주스타디움에서 ‘2022년 어린이 놀이 한마당’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경일 시장과 어린이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파주시 제공)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며 다양한 신체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파주시 육아종합지원센터가 주관해 추진했으며 코로나19로 그간 열리지 못하다가 4년 만에 대면으로 진행했다.

센터는 아이들의 안전관리를 위해 체험부스마다 안전요원 및 자원봉사자를 배치하고, 어린이집별로 보육교직원의 인솔하에 부스를 참여할 수 있도록 했으며 △에어바운스 △승용카 △블록놀이 △바람개비놀이 △편백놀이 등 16가지의 에어바운스와 22가지의 체험활동이 펼쳐진다.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하며 파주시에 거주하는 영·유아 4000여명이 참여했다.

(사진=파주시 제공)
전금희 파주시어린이집연합회장은 “운동장에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가득한 이번 행사를 통해 건강한 놀이문화가 활성화 될 수 있는 좋은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 아이들과 함께 체험활동에 펼친 김경일 시장은 “다양한 체험활동을 즐기는 아이들의 순수하면서 활기찬 모습을 보며 같이 동심으로 돌아간 기분”이라며 “어린이들이 놀이 한마당의 프로그램을 즐기면서 마음에 간직할 수 있는 즐거운 추억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