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미지스, 다양한 기능 갖춘 터치 키 솔루션 개발

이명철 기자I 2015.10.20 11:35:19
이미지스의 통합형 터치 키 솔루션 제품.(사진=이미지스 제공)
[이데일리 이명철 기자] 모바일 솔루션 업체 이미지스(115610)는 통합형 터치 키 솔루션 ISK4002·ISK4001의 개발을 완료했다고 20일 밝혔다.

ISK4002는 기존 터치 키 솔루션 제품의 단점을 보완하고 여러 기능 구현이 가능한 제품이다. 기존 제품은 센서와 발광다이오드(LED), 칩으로 구성돼 신규 제품 개발 시 공간 확보가 어렵고 터치 감도를 높이기 위해 제품 표면에 근접 설계해야 하는 한계가 있었다. 새로 개발한 제품은 회사가 특허 기술을 기반으로 한 소형 사이즈여서 원하는 위치에 장착할 수 있다. 생산 공정 단순화, 부품 최소화로 제조 원가도 절감토록 했다. 터치를 하지 않은 상태에서 인체 근접 시 인식 가능한 터치 리스 터치 기능도 추가됐다. 애플의 3D 터치 기능처럼 일반 터치와 압력 터치도 구분한다.

회사는 향후 스마트폰·자동차와 정수기·냉장고·세탁기 등 백색가전, 기타 터치 기능이 적용 가능한 각종 센서 분야에 새로운 통합형 터치 키 솔루션이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김정철 대표이사는 “터치키 솔루션 개발을 계기로 매출 증가, 수익구조 개선 등 질적인 성장을 이룰 것”이라며 “향후 각종 센서 사업 진출도 계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이미지스는 지난 2010년 햅틱 개발과 함께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지속 연구개발을 통해 스마트 폰 단층필름전극방식(GF1)의 터치 칩을 개발한 바 있다.

▶ 관련기사 ◀
☞ 이미지스, 햅틱 관련 특허 취득
☞ 디스플레이협회, 차세대 터치기술 한자리에 모여
☞ 삼성전자, 중저가 갤럭시에 '터치위즈 UX' 빼나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