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삼양식품, 매운 국물라면 브랜드 '맵탱' 모델에 정호연 발탁

남궁민관 기자I 2023.10.05 11:17:21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으로 글로벌 스타 급부상
평소 스트레스 해소 위해 매운 라면 즐기는 것으로 알려져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삼양식품은 모델 겸 배우 정호연을 매운 국물라면 브랜드 ‘맵탱’의 모델로 선정하고 브랜드 첫 광고를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삼양식품 매운 국물라면 브랜드 ‘맵탱’ 모델로 선정된 배우 정호연.(사진=삼양식품)


정호연은 평소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매운 라면을 즐겨 먹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실제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으로 지난해 미국배우조합상(SAG)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뒤 “소주에 한국 라면을 먹고 싶다”는 재치있는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정호연을 앞세운 이번 맵탱은 국내 라면시장에서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매운맛 열풍을 반영해 삼양식품이 8월 말 론칭한 매운 국물라면 브랜드다. 소비자들이 매운 라면을 찾는 다양한 상황에 주목해 기획한 브랜드로 스트레스 해소, 해장, 기분전환 등 각 상황에 적합한 매운맛을 완성하기 위해 △화끈함 △칼칼함 △깔끔함 △알싸함 △은은함 다섯 가지로 매운맛을 세분화하여 다채로운 매운맛을 구현했다.

이같은 차별화된 콘셉트에 힘입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출시 한 달 만에 판매량이 300만개를 넘어섰고 일부 오픈마켓에서는 하루만에 3000개가 팔려 나가며 품절 사태를 빚기도 했다.

정호연이 참여한 맵탱의 첫 브랜드 광고 역시 ‘맵(MEP)다는 건, 단순한게 아니야’를 문구를 앞세워 매운맛에도 화끈함, 칼칼함, 알싸함 등 다채로운 맛이 있다는 것을 강조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이번 광고를 시작으로 마케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며 “맵탱을 앞세워 매운 국물라면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해 가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