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포럼에 따르면 2021년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대국민 투표를 거친 후 각 부문별 최다 득표를 기록한 1위 브랜드를 대상으로 전문 위원회의 엄격한 심의를 거쳐 최종 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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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로우팀 관계자는 “플로우의 가장 큰 경쟁력은 ‘업무관리’, ‘메신저’, ‘화상회의 연동’을 한 곳에 담은 ‘올인원 기능’을 임팩트 있게 지원한다.”며 “플로우는 단순히 기업용 메신저가 아니라 프로젝트 중심으로 모여 각자가 맡은 업무를 효율적으로 관리하여 ‘목표지향적’ 커뮤니케이션을 돕는 것이 차별화된 기능”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플로우는 국내 최초이자 유일하게 △클라우드(SaaS)형 △ 고객사 맞춤 클라우드 호스팅형 △사내 서버 설치형(On-Premise)형 등 3가지 형태의 서비스를 지원한다. 최근에는 자사 협업툴인 플로우를 KT와 협력해 공공기관에 공급을 추진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학준 마드라스체크사 대표는 “플로우가 2년 연속 협업툴 분야 1위로 선정된 점에 대해서 진심어린 감사와 함께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 며 “소비자가 직접 참여해주신 협업툴 1위 타이틀의 가치를 빛내기 위해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에 맞춰 수준 높은 협업툴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과의 신뢰를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