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롯데홈쇼핑, 초록뱀미디어와 만든 골프예능 '파하하' 방송

남궁민관 기자I 2022.09.20 11:51:25

오는 22일 커머스 연계 예능 '파하하' Kstar 채널 첫방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롯데홈쇼핑은 초록뱀미디어와 공동 제작한 커머스 연계 골프 예능 ‘파하하’를 오는 22일 케이블TV ‘케이스타(K-STAR)’에서 첫 방송한다고 20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이 초록뱀미디어와 공동제작한 커머스 연계 골프 예능 ‘파하하’를 방송한다.(사진=롯데홈쇼핑)


앞서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11월 초록뱀미디어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250억원을 직접 투자해 2대 주주 지위를 확보했다. 이번 파하하는 지난 4월 선보인 뷰티예능 ‘랜선뷰티’에 이은 두 번째 공동제작 콘텐츠로 가을 시즌 골프족 수요를 겨낭해 레슨과 예능, 커머스를 연계해 기획했다. ‘골알못(골프를 알지 못하는 사람)’ 예능인 하하와 42년 구력의 하하 아버지가 출연해 부자 라운딩을 목표로 웃음과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방영 기간 동안 롯데홈쇼핑에서는 콘텐츠와 연계한 골프웨어를 선보인다.

22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 오후 8시 케이스타에서 방영되며, 롯데홈쇼핑 모바일 앱과 웹사이트,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웨이브에 동시 방영된다. 익일부터 종합편성채널 MBN을 통해 재방영된다. 총 10부작으로 첫 방송은 하하의 골프 입문 배경을 공개하고, 개그맨 강재준과 정길환 프로골퍼가 함께 골프 레슨을 진행한다. 골프 퀴즈, 라운딩 대비 특강, 리뷰 등 콘텐츠를 비롯해 향후 가수 김종국, 개그맨 지석진, 양세찬 등 유명 스타들이 게스트로 출연해 초보 골퍼들에게 재미와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방영 이후 주요 레슨 콘텐츠만 후속 제작해 롯데홈쇼핑이 운영하는 ‘위드 정길환 골프’ 유튜브에 공개한다. 또 내달부터 롯데홈쇼핑 TV방송과 모바일TV에서는 ‘파하하’와 연계한 셀럽 콘텐츠를 다양하게 선보인다. 유명 골프웨어 브랜드 론칭 방송에 셀럽들이 출연해 브랜드 소개 및 상품 리뷰를 전할 예정이며, 모바일TV는 가상인간 루시, 치어리더 박기량 등이 ‘썸남썸녀 라운딩룩’ 등 골프웨어 스타일링 등을 소개한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미디어사업부문장은 “초록뱀미디어와 두 번째 프로젝트로 커머스를 연계한 골프 예능을 제작했다” 며 “기존 골프 예능들의 단순 레슨, 팀별 경쟁 스토리에서 벗어나 초보 골퍼 연예인이 라운딩까지 마스터하는 과정과 합리적인 골프웨어 쇼핑 등을 연계해 가을 골프 성수기를 앞두고 좋은 반응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