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투자은행 지향"..데일리블록체인 출범

이재운 기자I 2018.03.07 10:51:08

데일리금융그룹 아이지스시스템, 사명변경
ICO, M&A 등 블록체인 관련 자문 서비스
"미래형 금융 서비스 제공 업체 목표로"

[이데일리 이재운 기자] 데일리금융그룹 계열사인 아이지스시스템이 ‘데일리블록체인’으로 사명을 변경하고 블록체인 기반 신규사업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데일리블록체인은 모그룹의 이름에 블록체인 중심 사업 의지를 담아 새 사명을 정했다. 새로운 회사 로고(CI)에는 기술 전문성과 신뢰의 의미를 담아 보라(퍼플)와 남색(네이비) 색상을 적용했다.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과 블록체인 전문기업 데일리인텔리전스, 퍼블릭 블록체인 아이콘(ICON) 등을 보유한 데일리금융그룹 내 사업군과 시너지를 도모할 계획이다. 데일리금융그룹은 옐로모바일의 자회사이기도 하다.

데일리블록체인은 △블록체인 기술개발 및 투자 △암호화폐공개(ICO) 자문서비스를 단기 핵심사업으로 추진하고 △‘크립토 투자은행(Crypto IB)’을 목표로 데일리금융그룹과 파트너로 협력하여 공동으로 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크립토 투자은행의 경우 공개코인모집(ICO), 인수합병(M&A), 투자 등에 대한 자문 서비스와 파생상품 발행, 유통, 자산관리 등 미래형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신승현 데일리블록체인 대표는 “블록체인을 처음으로 기업명에 사용한 상장기업인 만큼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에 기반한 미래형 금융 비즈니스인 ‘크립토 투자은행’을 목표로 회사의 사업목적과 방향성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가상화폐 광풍

- 앤드어스체인, 초기 채굴자 ‘앤드어스체이너’ 모집 성황리 마감 - 마이클조던, NBA스타 카드 블록체인 토큰사에 투자 - 한국블록체인협회, ‘가상자산 AML·CFT 실무과정’개최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