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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MI 한국-인도 인비테이셔널’은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인도 뉴델리 프라가티 마이단 전시장에서 유관중 대회로 진행됐다. 인도 현지 리그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시리즈(BGIS) 2023’ 그랜드 파이널 상위 8개 팀과 한국의 8개 초청 팀 등 총 16개 팀이 참가했다. 이들은 총 상금 1000만 루피(한화 약 1억6000만 원)를 두고 경쟁을 펼쳤다.
최종 결과 총 15개 매치 중 한국의 디플러스 기아가 총 217포인트로 우승하며 상금 400만 루피(한화 약 6500만 원)의 주인공이 됐다. 친선전에서 가장 두드러진 활약을 보인 디플러스 기아의 ‘놀부’는 ‘MVP’로 뽑혀 30만 루피(한화 약 490만 원)를 받았으며, 팀을 좋은 성적으로 이끈 ‘인게임 리더’에는 디플러스 기아의 ‘파비안’이 선정돼 상금 20만 루피(약 325만 원)를 획득했다.
이번 ‘BGMI 한국-인도 인비테이셔널’은 인도에서 개최된 첫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다. 3일간 누적 1만3000명의 관객이 현장을 찾았다. 온라인 생중계도 최고 동시 시청자 약 15만6000명 및 누적 전체 조회수 678만 5000회(힌디어 채널, 29일 집계 기준)를 기록했다.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됐다. ‘로드 투 발러: 엠파이어스’, ‘디펜스 더비’, ‘뉴스테이트 모바일’ 등 크래프톤의 게임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연 존을 비롯해 크래프톤이 투자한 인도 스포츠게임 개발사 노틸러스 모바일의 게임 ‘리얼 크리켓’ 이벤트 대회도 열렸다.
행사 기간 중 주인도 대한민국 대사관, 주인도 한국문화원, 코트라 뉴델리 무역관과 인도 청년 및 스포츠부, 인베스트 인디아 등 한국 및 인도 정부 관계자들도 참석해 경기를 관람하고 선수들을 격려했다.
장재복 주인도 한국대사는 “‘BGMI 한국-인도 인비테이셔널’은 양국간 수교 50주년을 맞아 한국과 인도의 청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의 문화와 경험을 공유하는 우호적인 장이었다”며 “앞으로도 게임과 이스포츠 산업이 양국 간 협력을 촉진하는 중요한 매개체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손현일 크래프톤 인도 법인 대표는 “‘BGMI 한국-인도 인비테이셔널’을 계기로 인도 시장에서의 게임과 이스포츠의 높은 인기와 무궁무진한 성장 가능성을 재확인했다”며 “크래프톤은 앞으로도 인도 이스포츠 생태계 조성과 인도 게임 시장 확대를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