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코리아스타트업포럼-청년창업사관학교와 ‘스타트업 체육대회’

김현아 기자I 2023.10.27 12:25:04

스타트업 창업가와 생태계 구성원 120여명 모여
연합 체육대회 펼쳐..참가비 전액 기부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의 청년창업사관학교(청창사)와 연합하여 ‘제2회 스타트업 체육대회’를 지난 26일 개최했다.

이번 체육대회는 지난 4월에 코스포가 단독으로 개최한 제1회 체육대회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행사로, 코스포와 청창사가 함께하여 스타트업과 생태계 파트너들이 모여 화합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청창사 안산 본교 운동장에서 열린 이 체육대회에는 코스포 회원 스타트업의 창업자와 임직원, 청창사에서 육성하는 스타트업, 벤처캐피탈, 생태계 관계자 등 120여명이 참석했다.

초기 스타트업부터 성장한 기업까지 다양한 스테이지와 산업 분야의 기업들이 모여 체력을 향상시키고 함께 일하는 데 필요한 연대 의식을 키우며, 비즈니스 성장과 협력을 모색하는 네트워킹이 진행됐다.

체육대회는 최성진 코스포 대표와 조한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인력성장본부 이사의 축사와 시축 퍼포먼스로 시작됐다. 그 후에는 스타트업들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명랑 운동회가 진행되었고, 농구, 풋살, 족구와 같은 종목이 순차적으로 개최되며 열띤 경기가 벌어졌다.

코스포와 청창사는 참가비를 전액 기부하기로 하고, 기부처를 현장에서 참가자들이 투표하여 결정했다.

투표 결과, 선한영향력가게가 가장 많은 지지를 받아 기부처로 선정됐다. 선한영향력가게는 전국 자영업자 단체로서 결식아동을 지원하며, 결식아동이 아동급식카드를 이용해 제휴 식당에서 무료로 식사를 받을 수 있도록 돕는 앱을 개발하고 운영하고 있다.

체육대회에 참가한 박근영 준컴퍼니 대표는 “스타트업들이 한 자리에 모여 땀 흘리며 운동하다 보니 연대 의식이 자연스럽게 쌓였다”고 소감을 전하며, 김충희 워커스하이 대표는 “팀플레이를 통해 다양한 분들과 교류하며 회사 서비스를 알릴 수 있었고, 비즈니스 협력을 모색하는 소중한 기회였다”고 언급했다.

이번 체육대회는 코스포와 청창사가 주최하고 주관했다.

굿샵, 디오코스, 매일헬스뉴트리션, 비케이브로스, 온오프믹스, 지구인컴퍼니, 타가, 포커스미디어코리아, 푸드트래블 등 다수의 스타트업과 유진투자증권, 이인벤션이 후원사로 참여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