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센드버드-이스트소프트, AI챗봇과 AI휴먼 협력으로 시너지

김현아 기자I 2024.05.28 13:08:16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센드버드와 이스트소프트가 양사의 주력 서비스인 AI챗봇과 AI휴먼을 결합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발표했다.

이상희 센드버드코리아 대표이사(우)와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좌)가 28일 서울 서초구 이스트소프트 본사에서 양사의 대표 서비스인 AI챗봇과 AI휴먼을 연동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센드버드코리아 제공


센드버드의 AI챗봇은 고객 문의 응답부터 제품 추천, 판매, 마케팅 측정까지 기업 업무를 지원한다. 또한, 기존 고객 데이터를 학습하여 최적화된 데이터를 제공하는 생성형 AI로서, 기업에 필요한 고객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개발자가 없는 스타트업과 소상공인도 노코드(No-code)로 쉽게 AI 챗봇을 활용할 수 있다.

이스트소프트의 AI휴먼은 생성형 AI를 이용하여 영상 제작, 대화, 통역 서비스를 글로벌 구독형으로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실증 사업 및 고객 발굴, 기술 검증 및 제품 연동, 그리고 글로벌 비즈니스 협력을 주요 목표로 삼는다. 센드버드의 AI챗봇과 이스트소프트의 AI휴먼을 결합함으로써 고도화된 AI 서비스를 제공하여 글로벌 고객을 발굴하고 수요를 확보하는 계획이다.

이상희 센드버드코리아 대표는 “이스트소프트와의 협력을 통해 AI 서비스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쁨을 느낀다”며 “양사의 서비스 결합이 고객들에게 새로운 영감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는 “센드버드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AI휴먼 사업의 다각화와 글로벌 진출을 준비했다”며 “B2B AI휴먼 서비스의 확대를 통해 현실적인 성과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