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씨젠, 소화기 감염증 검사 신제품 유럽인증 완료

임성영 기자I 2015.05.22 14:00:21
[이데일리 임성영 기자] 씨젠(096530)이 소화기 감염증 신제품 유럽 인증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씨젠이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은 총 25종으로 저렴하고 간편하면서도 한번에 대용량 검사가 가능한 세계 최초의 동시다중(Real-time) PCR 제품이다. 또한, 소화기 감염증을 유발하는 바이러스 6종, 박테리아 13종, 기생충 6종의 주요 병원체를 동시에 정확히 검사 할 수 있는 유일한 제품이기도 하다.

회사측은 “기존 전통적인 배양법을 사용했던 소화기 감염증 검사 시장을 분자진단 검사법으로 대체함과 동시에 새로운 시장을 창출 함으로써 전세계 소화기 감염증 분자진단 검사 시장의 본격적인 성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소화기 감염 검사 방법은 배양법, 면역법 등 바이러스 종류에 따라 서로 다른 방법으로 검사가 이루어 지고 있다. 제대로된 진단과 치료 방법이 제대로 마련되지 못한 소화기 감염 질환은 감염질환 사망원인 2위, 영유아 사망 원인 2위를 차지하고 있다. 따라서 소화기 감염 질환을 검사 하는 멀티플렉스 분자진단 검사 제품의 필요성이 컸다.

씨젠은 이번 신제품 유럽 출시에 이어 미국 식품의약국안정청(FDA) 인허가 획득을 추진해 미국 소화기 감염 시장에도 본격적으로 진출할 계획이다.

씨젠 관계자는 “지난해 말 MuDT™기술 기반 첫 신제품인 호흡기 질환 검사 제품을 유럽 및 캐나다 인증과 함께 본격 출시한 데 이어, 이번에 소화기 감염 검사 제품을 출시함에 따라 향후 매출 성장에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