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너, 맛 좀 볼래?" 성시경 한마디에…매출 337% 뛰었다

남궁민관 기자I 2024.02.29 11:35:48

지난해 12월 성시경 모델 기용한 이후 판매량 급증세
광고 영상 조회수 총 816만 돌파
성시경 광고 효과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사조대림은 자사의 고급 참치캔 ‘프리미엄참치’ 전 제품의 올해 2월 판매량이 지난해 12월 대비 337% 이상 신장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연예계 대표 미식가로 유명한 가수 성시경을 광고 모델로 기용한 효과를 톡톡히 봤다는게 사조대림의 설명이다.

이번 프리미엄 참치는 참치 통조림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가다랑어’가 아닌 고급 어종 ‘황다랑어’와 ‘날개다랑어’ 통살을 그대로 사용한 프리미엄 제품이다. 뚜껑을 열지 않아도 속을 확인할 수 있고 열 때 손을 다칠 염려도 줄인 ‘투명 안심따개’를 적용해 편의성도 강화했다.

사조대림 프리미엄참치 광고 영상(사진=사조대림 유튜브 갈무리)
특히 사조대림은 이같은 제품 경쟁력에 더해 성시경과 함께 지난해 말부터 진행한 광고 캠페인이 효과를 발휘했다고 봤다. 사조대림은 사조참치의 차별화된 맛과 품질을 소비자에게 설득력 있게 전달하기 위해 성시경을 모델로 기용했다. 그가 출연한 사조 프리미엄참치 광고는 감각적인 연출과 함께 영상 분위기와 대비되어 웃음을 자아내는 유머 코드까지 담아내 유쾌한 광고로 입소문을 타면서 광고 영상 전편 조회수가 총 816만건를 넘어선 상황이다.

이후 이같은 관심이 수요로 연결되면서 올해 2월 사조대림의 프리미엄 참치 전체 판매량은 광고 캠페인을 시작한 지난해 12월 대비 337%, 전년동기대비 136% 신장하는 성과를 냈다.

사조대림 ‘프리미엄참치’ 광고 모델인 가수 성시경.(사진=사조대림)
사조대림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브랜드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강화하기 하기 위해 앞으로도 성시경과 함께한 다양한 광고 콘텐츠를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사조대림 관계자는 “지난해 12월 시작한 사조 프리미엄 참치 광고 캠페인이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매출 확대로도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과 프로모션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