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온 유튜브 'SK온에어'로 새단장…"온라인 소통 강화"

김경은 기자I 2023.08.07 13:54:19

구독자가 제안한 ‘SK On-air(SK온에어)’로 새 채널 명 선정
개설 1년7개월 만에 구독자수 5.47만명
누적 조회수 790만회 넘어

[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SK온이 자사 유튜브 채널을 새단장, 채널명을 ‘SK On-air(SK온에어)’로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새 채널 명인 SK온에어는 언제나 깨어있는 SK온 유튜브 채널에서 다양한 콘텐츠들을 선보이며 이해관계자들과 소통을 확대하겠다는 의미다.

최근 SK온은 회사의 신규 미션인 ‘We Power for Green’을 쉽게 알리기 위한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뒤, 이용자들이 이를 시청하고 SK온의 채널 명을 공모할 수 있도록 하는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했다.

주제별 카테고리는 공식 홍보영상들을 소개하는 ‘나우 플레이 SK온(NOW PLAY SK On)’, 글로벌 사업장에서의 활동 영상을 다룬 ‘글로벌 온에어(Global On-air)’, 구성원 인터뷰와 같은 사내 활동 영상 중심의 ‘와치 나우(WATCH Now)’, 유명 인플루언서와의 콜라보레이션 작품을 보여주는 ‘팝콘 플레이(Popcorn Play)’ 등이다.

지난해 3월 유튜브 채널을 개설한 이래 SK온 브랜드 필름, 유명 인플루언서가 출연하는 기업문화 소개, 글로벌 사업 소개 등 다수 영상 콘텐츠를 공개해왔다. 7일 기준 구독자 수는 5만 4700명을 상회한다. 총 누적 조회수는 790만회를 넘어선다. 특히 최근 공개한 댄스크루 저스트절크(JustJerk)와의 협업 영상이 인기 몰이를 하며 조회수 231만회를 기록 중이다.

SK온 관계자는 “새롭게 탄생한 SK온 유튜브 채널은 구독자들과의 끊임없는 소통이 만들어낸 결과물”이라며 “앞으로도 SK온은 유튜브를 비롯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넘어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