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고양시, 1기 공공건축가 공모…도시디자인 설계·자문 담당

정재훈 기자I 2022.02.25 13:03:33
(사진=고양시)
[고양=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고양시가 도시디자인 발전을 함께 이끌어갈 제1기 고양시 공공건축가를 공개 모집한다.

25일 경기 고양시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이제선 교수가 고양시 총괄건축가로 위촉된 이후 최초로 구성하는 고양시 공공건축가 모집은 이달 23일부터 3월 9일까지 15일간 진행한다.

공공건축가의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며 그 기간 동안 시의 공공건축, 도시, 공간환경 관련 사업, 지역개발사업, 생활SOC사업 등의 기획 및 설계업무에 대한 조정, 자문의 역할을 맡는다.

시는 공개모집 접수 이후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3월 중 선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며 신청자격 등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 게시된 공개모집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공공건축가를 포함한 고양시 민간전문가 제도는 공공건축 등 전문성이 요구되는 분야에 민간전문가를 참여시켜 도시경관을 향상시키기 위해 도입한 제도다.

지난달 13일 특례시로 출범한 고양시는 고양방송영상밸리와 CJ라이브시티, 성사혁신지구, 일산테크노밸리 등 대형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만큼 다양한 사업에 민간전문가를 투입해 특례시에 걸맞은 수준 높은 도시공간을 창출하겠다는 의지다.

시 관계자는 “고양특례시로 새롭게 시작한 만큼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도시공간을 늘려나갈 수 있도록 전문가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