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단꿈아이, 설민석 작가 역사 판타지 소설 '요괴어사' 강연회 성료

이윤정 기자I 2023.05.24 11:24:07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단꿈아이는 설민석 작가의 역사 판타지 소설 ‘요괴어사’ 강연회를 지난 21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단꿈아이)
㈜단꿈아이는 대중들에게 인문학을 보다 쉽고 흥미롭게 전달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화, 뮤지컬,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형식으로 제작하고 있다. 이번 강연회의 주요 도서인 요괴어사는 조선 정조 시대를 배경으로 한 K-요괴 판타지 소설로 대한민국의 괴물들이 역사적 소재에 작가의 상상력까지 더해져 통쾌하면서도 감동적인 이야기를 들려준다.

요괴어사 강연회는 유료 강연으로 가족 단위 위주의 1000여 명이 참석하였다. 초등생 아이들부터 어른들까지 함께 강연을 즐겼다. 강연회는 김태훈 MC와 함께 하는 인터뷰, 요괴어사 강연 및 관련 퀴즈를 비롯한 관객과의 질의응답, 단체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설민석 작가는 “강연회를 진행하며 언어의 장벽이나 형상의 장벽을 넘어 우리나라 조상들이 물려준 역사를 다양한 콘텐츠로 만들어 많은 전 세계인과 함께 나누는 것이 꿈”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이어 “조상들이 주신 역사 스토리에 상상력을 더하여 재미있고 감동적인 이야기를 만들어 보다 많은 사람들이 큰 즐거움을 느끼길 바란다”며 앞으로 나올 역사 도서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