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제품은 쉐이크쉑 ‘청담점’을 시작으로 20일 ‘두타점’, 21일 ‘강남점’에서 3일간 총 1000개의 ‘제로컴플렉스 버거’를 한정 판매한다. 제로컴플렉스 버거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쉐이크쉑과 ‘제로컴플렉스’ 로고가 새겨진 티 타워(Tea Towel)을 증정한다.
쉐이크쉑은 2001년 미국 뉴욕에서 시작한 프리미엄 버거 브랜드다. 국내 사업운영권은 SPC그룹이 보유하고 있다. SPC그룹은 2016년 이후 총 9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SPC그룹의 ‘쉐이크쉑 강남점’은 전세계 쉐이크쉑 매장 중 가장 많은 매출을 올리고 있다. 덕분에 SPC그룹은 싱가포르 내 쉐이크쉑 사업운영권까지 획득했다.
SPC그룹이 개발한 토종효모 햄버거 빵은 국내·싱가포르 쉐이크쉑 매장에 공급되고 있다. 쉐이크쉑을 보유한 USHG 대니마이어 회장도 “SPC그룹은 쉐이크쉑의 번을 완벽하게 재현해냈다”고 극찬한 바 있다. 쉐이크쉑 파트너사 중 햄버거빵을 직접 생산해 매장에 공급하는 곳은 SPC그룹이 유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