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채용정보]한진물류·녹색에너지연구원 등 연구직 채용 ‘러시’

유재희 기자I 2013.11.25 14:13:03
[이데일리 유재희 기자] 한진물류연구원, 녹색에너지연구원 등 주요 연구기관의 연구 인력 채용이 잇따르고 있다.

25일 고용정보원 취업포털사이트 워크넷에 따르면 한진그룹 연구기관인 한진물류연구원은 계약직 연구 인력을 공개 채용한다. 최종 합격 후 그룹사 간 협의에 따라 개별 그룹사 소속으로 채용되며, 입사 1년 후 심사를 통해 정규직 전환이 가능하다. 해당 분야 석·박사 학위 소지자로 토익 700점 이상인 자에 한해 지원할 수 있다.

녹색에너지연구원은 박사급 선임연구원과 일반직의 경력사원을 모집하고 있다. 연구직은 조류, 풍력, 바이오, 스마트 그리드, 전기시스템 관련 분야 전공자로 박사학위 취득 후 1년 이상 관련분야에서 근무했거나 연구 경력이 있어야 한다. 또 국외 논문과 국내외 특허등록이 5건 이상 있어야 한다. 국책과제 수탁 경험자는 우대한다. 일반직은 전기사업 및 신재생에너지 사업, 에너지 사업 발굴, 사업기획, 해외사업 등 분야 경력 3년 이상의 초급 경력직과 5년 이상의 중급 경력직을 각각 선발한다.

철강제품 제조·판매 업체인 코스틸은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 중이다. 코스틸은 워크넷이 선정한 ‘강소기업’이다. 모집부문은 전략기획, 마케팅, 회계, 인사 총무, 해외 영업, DC(Digital communication)와 생산관리, 출하 등이다. 채용 후 1년간 직무순환 후 지원자의 역량과 적성을 고려해 부서에 배치할 예정이다. 전공과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다. 생산관리, 출하 부문의 근무지는 포항, 음성, 광주 지역으로 해당 지역 근무 선호자는 우대한다. 토익 800점 이상의 어학 점수 보유자 또는 최종 졸업학교가 영어권 국가거나 해외 체류기간 2년 이상 등 일정 수준의 어학능력이 있어야 지원할 수 있다.

삼성중공업은 전기전자사업부에서 경력 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모집부문은 발라스트(기장설계), 선박시스템(설계), 선박배전반(설계), 모터드라이브(개발), 송배전(설계), PJT계약직(현장안전관리·전기·소방·통신·시공·FED 외자재) 등이다. 학사 이하는 해당 분야 경력 5년 이상, 석사는 3년 이상 경력이 있어야 한다. 박사는 경력과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다. 모집부문별로 근무지와 우대 사항 등이 다르므로 지원 전 확인할 필요가 있다. 서류전형은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제다(ZDA)는 전기안전관리 기술자를, 아트웨어는 응용소프트웨어 개발자를 모집 중이다. 이밖에 한국차체, 그린메디칼, 세창기공, 세영수산, 한성전장 등도 직원을 공개 채용하고 있다.

자료: 워크넷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