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는 2분기 매출 5조8551억원, 영업이익 443억9100만원을 기록했다고 27일 발표했다.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90.9%, 영업이익은 12.7% 각각 감소한 수치다. 전분기 대비로는 매출은 2.2%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12.3% 늘었다. 이 기간 LG디스플레이는 영업흑자에도 불구, 839억원의 당기순손실을 냈다.
LG디스플레이는 중국 업체들의 공격적인 액정표시장치(LCD) 생산 확대와 패널가격 하락세 지속에 맞서 수익성 위주 경영전략이 흑자달성에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초고해상도 디스플레이 기술을 적용한 M+ 기술을 바탕으로 40인치 이상의 울트라HD(UHD) 시장을 선도하면서 하이다이내믹레인지(HDR) 기술이 탑재된 60인치 이상 초대형·프리미엄 TV패널 비중을 적극 확대했다. 모바일의 경우 중국 고객 물량이 확대됐고, ‘IPS 인터치(in-TOUCH)’ 기술을 탑재한 제품 출하 증대로 매출 비중이 늘었다.
LG디스플레이의 2분기 감가상각전 영업이익(EBITDA)은 8327억원을 기록했으며, 부채비율과 순차입금 비율은 각각 83%와 19.6%로 전분기 대비 소폭 상승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 기준 제품별 판매 비중은 △TV용 패널 39% △모바일용 패널 27% △노트북 및 태블릿PC용 패널 18% △모니터용 패널 16%를 각각 차지했다.
LG디스플레이는 올 하반기 대형과 UHD, IPS 인터치 등 프리미엄 제품 비중을 늘리는 한편 OLED 시장 및 고객 확대를 위해 전력을 기울일 방침이라고 밝혔다.
대형 OLED의 경우 초고해상도 제품 수율안정화 및 공정개선 등으로 원가경쟁력을 높이고, OLED TV 입지 강화를 위한 고객 다변화 및 플라스틱 OLED 적기 투자 등으로 경쟁 우위를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김상돈 LG디스플레이 최고재무책임자(CFO)는 “3분기는 계절적 성수기 확대에 따른 고객사 구매 증가와 대형화 트렌드 지속으로 면적기준 출하량이 전분기 대비 한자릿수 중반(%) 증가할 전망”이라며 “패널가격의 안정적인 흐름으로 하반기 수익성은 전반적으로 개선될 것”이라고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