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CES 2017]델, 혁신적 컴퓨팅 신제품 포트폴리오 발표

김현아 기자I 2017.01.06 11:05:32

윈도우 10 및 7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탑재
CES 2017 혁신상(Innovation Awards) 수상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델(Dell Inc, 회장 겸 CEO 마이클 델)이 세계 최대 가전 박람회 CES (Consumer Electronics Show) 2017에서 퍼스널 컴퓨팅 시장을 선도할 혁신적인 신제품 포트폴리오를 공개했다.

모든 제품군은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Microsoft Windows) 10 및 새로운 7세대 젠 인텔 코어(Zen Intel® Core™)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한편, 실제 같은 뛰어난 시각 체험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델 코리아 마케팅 총괄 박재표 전무는 “매년 그랬듯 올해 CES에서도 다양한 부문에서 혁신상을 수상하는 좋은 결과를 얻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델은 PC 시장의 주요 성장동력이 될 VR과 AR 기술 등 최신 트렌드에 발맞춰 지속적인 연구개발에의 투자를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델 캔버스 2014년에 발표했던 델의 스마트 데스크 컨셉을 발전시킨 제품이다. 콘텐츠 개발자 및 디자이너에게 최적화 된 스마트 작업공간용 PC다. 27인치 QHD 디스플레이를 갖춘 델 캔버스는 책상을 포함, 편평한 각도를 갖춘 공간이라면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으며, 펜으로 종이에 쓰는 것처럼 PC 스크린 위에 아이디어를 작성하고 다른 사용자와 커뮤니케이션하는 게 가능하다. 터치, 토템 및 펜 기능을 이용, 도면을 디지털 워크플로우로 변환하여 공동 작업의 효율성을 높일 수도 있다. 어도비(Adobe), 오토데스크(Autodesk), 아비드(AVID), 다쏘시스템(Dassault Systems), 솔리드웍스(SolidWorks) 및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를 포함한 파트너사의 소프트웨어 솔루션과도 원활하게 호환된다. CES 2017 혁신상(Innovation Awards) ‘더 나은 세상을 위한 기술(Tech For a Better World)’ 부문에서 수상한 이 제품은 2017년 하반기 국내 출시 예정이다.
▲델 XPS 13 투인원 PC 13인치 투인원(2-in-1) PC인 XP3 13은 360도 회전이 가능하고, 멀티 뷰잉 옵션(viewing option)으로 편의성을 높였다. QHD 5.7M 픽셀(pixel)의 인피니티엣지(InfinityEdge) 터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탁월한 선명도는 물론 최대 15시간의 배터리 수명시간을 제공한다. 팬 없이 디자인된 제품으로 작동 소음이 없고, SSD(Solid State Drive)가 탑재되어 단 몇 초 안에 부팅 및 작업 실행이 가능하다. CES 2017 혁신상 ‘컴퓨터 하드웨어 및 부품(Computer Hardware and Components)’ 부문에서 수상한 이 제품은 국내에서 2017년 1월 6일부터 판매된다.
▲델 래티튜드 5285 투인원 PC 델의 대표적인 업무용 PC 제품군인 래티튜드 포트폴리오를 한층 강화했다. 키보드 분리형의 델 래티튜드 5285는 1kg(2lbs) 미만의 가벼운 무게를 자랑한다. 최대 150도까지 확장 가능한 자동 배치 킥스탠드(auto-deploy kickstand)를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연결 옵션을 제공한다. 델 래티튜드 5285는 CES 2017 혁신상 ‘컴퓨터 하드웨어 및 부품’ 부문을 수상했으며, 2017년 2월 국내 출시 예정이다.
▲게이밍 노트북 에일리언웨어 17 뛰어난 게이밍 성능과 높은 몰입감이 특징이다. 특히, 토비 아이 트래킹(Tobii eye-tracking) 기술이 탑재되어 사용자의 눈 움직임과 응시하는 패턴을 추적 및 재생하여 게임 플레이 환경을 개선하고, 강화된 인식 탐지 기능을 제공한다. CES 2017 혁신상 ‘게이밍(Gaming)’ 부문에서 수상한 이 제품은 인텔의 7세대 코어 프로세서인 카비레이크(Kabylake)가 탑재된 버전이 1월 6일에 출시된다.
▲델 프리미어 무선 키보드 및 마우스 KM717 우아한 디자인과 함께 인체 공학적인 설계로편안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풀사이즈의 키보드는 멀티 운영체계(OS)를 지원하고, 윈도우 및 안드로이드(Android)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단축키가 포함된 3 섹션 레이아웃을 제공한다. 1600dpi 감도를 지원하는 레이저 마우스는 민감한 움직임에도 빠르게 반응하는 것이 특장점이다. 2.4GHz 무선 또는 블루투스 LE를 사용하여 데스크톱, 노트북 및 모바일 기기간에 쉽게 호환이 가능하다. CES 2017 혁신상 ‘컴퓨터 액세서리 (Computer Accessories)’ 부문에서 수상한 이 제품은 현재 국내 출시 되어 판매 중이다.


CES 2017

- AR 기반 뷰티 앱 `유캠 메이크업`, CES서 뷰티 테크로 주목 - `CES 2017`이 주목한 자율주행·AI·OLED수혜株 담아볼까 - [CES2017]엔비디아-벤츠, AI 자동차 시장 진출 협력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