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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오토는 지난해 총 37만6000대를 판매해 중국내 전기·하이브리드차 제조사 중 판매량 기준 7위를 기록했다. 특히 최근 공개한 12월 인도량은 5만353대로 전년대비 185%나 급증한 성과를 나타냈다. 월간 인도량 목표치 5만대 달성은 물론 월별 배송량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
리오토는 또 오는 3월 처음으로 완전 전기차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미 60만위안(8만4500달러 수준) 수준으로 가격을 책정해 사전 주문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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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는 특히 리오토의 강력한 성장 모멘텀에 주목했다. 티나 후는 “배터리 전기차(BEV) 모델의 경쟁력 있는 포지셔닝과 판매 네트워크(영업망) 강화로 지속가능한 성장세가 기대된다”며 “규모의 경제 및 운영 레버리지로 가장 빠르게 이익 성장을 기록, 중국내 업계 최고 수준의 잉여현금흐름을 창출하고 있는 것도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이를 바탕으로 경쟁이 치열한 전기차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 기업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란 판단이다.
그는 또 주가 상승 촉매제가 줄줄이 대기하고 있어 투자 기회가 무르익어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티나 후는 “리오토가 새로운 모델 출시를 예고한 내용 등을 고려할 때 올해 말까지 8개 모델 포트폴리오로 확장될 전망”이라며 “새로운 모델은 가격, 크기, 스마트 기능 등에서 더 경쟁력이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새로운 모델의 매출 기여도가 34%에 달할 것이란 분석이다. 티나 후는 시티 NOA 프로그램(도심 운전자를 위한 첨단 보조 운전시스템) 개발 및 2월로 예정된 실적 발표 등도 긍정적 촉매제로 꼽았다.
다만 전기차 수요 약화와 경쟁 심화 등 업계 전반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위험 요인들로부터 리오토도 자유롭지는 않을 것으로 판단했다.
한편 월가에서 리오토에 대해 투자의견을 제시한 애널리스트 42명 중 38명(90.5%)이 매수(비중확대 및 시장수익률 상회 등 포함) 의견을 유지하고 있다. 투자의견 컨센서스는 ‘강력매수’다. 평균 목표주가는 54.36달러로 이날 종가보다 52% 높다. 목표가 최상단은 75.65달러, 최하단은 35.21달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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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유재희 기자가 서학 개미들의 길잡이가 되겠습니다. 매주 화~금 오전 8시 유튜브 라이브로 찾아가는 이유 누나의 ‘이유TV’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