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팁]대신證 "매달 꼬박꼬박 이자드려요"

정재웅 기자I 2010.12.29 14:54:38

''대신 꼬박꼬박 정기지급형 상품'' 출시
국채와 지방채에 투자..매달 일정금액 지급

[이데일리 정재웅 기자] 대신증권이 베이비붐 세대를 위한 은퇴대비용 상품을 선보인다.

대신증권(003540)은 오는 30일부터 매월 일정금액의 월 지급금을 받으면서 만기가 되면 원금을 회수할 수 있는 원금보존추구형 상품 '대신 꼬박꼬박 정기지급형 상품'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대신 꼬박꼬박 정기지급형 상품'은 베이비붐세대를 타깃으로 기획된 상품으로 국채와 지방채에 투자한다. 목돈을 안정적으로 운용하고 원금의 손실을 피하고자 하는 고객과 생활비 등 일정금액을 매달마다 안정적으로 필요로 하는 고객에게 적합하다.

예를 들어 이 상품에 5년 간 1억원을 투자할 경우, 5년 후 안전하게 원금을 회수하는 것은 물론, 매월 32만원 정도를 꼬박꼬박 받을 수 있게 된다.

아울러 고객의 필요에 따라 지급금 수령주기를 매달 혹은 분기, 반기 중에서 선택할 수 있고 투자기간도 3, 5, 7년 중 선택할 수 있다.

'대신 꼬박꼬박 정기지급형 상품'의 최소 투자단위는 1000만원으로 개인투자자만 가입이 가능하며 대신증권 전국 영업점을 방문해 상품에 가입하면 된다.

박성준 대신증권 신규서비스지원부장은 "채권RP에 투자하기 때문에 은행의 정기예금 상품보다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어 은퇴자들을 위한 자금운용 수단으로 유용할 것"이라며 "향후에도 고객니즈에 맞는 다양한 세대별 맞춤서비스를 개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관련기사 ◀
☞대신증권 "HTS가 어렵다구요? 천만에"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