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CJ E&M-해외문화홍보원, 뮤직콘텐츠 업무 협약 체결

김상윤 기자I 2014.04.10 11:40:49
[이데일리 김상윤 기자] CJ E&M(130960)은 10일 상암동에 위치한 CJ E&M 센터에서 해외문화홍보원과의 ‘뮤직 콘텐츠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협약을 통해 CJ E&M은 한국의 문화를 알릴 수 있는 음악 영상 콘텐츠를 정부 대표 다국어 포털 코리아넷에 1주일당 10개씩 제공할 예정이다.

정부 대표 포털 코리아넷은 총 9개국어(영, 중, 일, 불, 서, 독, 러시아, 베트남, 아랍어)로 다국어 서비스를 하고 있다. 정상외교, 정부 정책, 문화 예술, 관광, 과학 기술 등 한국을 알리는 소식을 전세계에 전하며 한국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현재 국내 최대 제작-유통 인프라를 기반으로 80여 개 기획사와 협력 관계를 맺고 있는 CJ E&M 음악사업부문이 참여하면서 한류 확산에 힘이 될 전망이다.

CJ E&M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제공되는 한국 음악 콘텐츠는 코리아넷을 통해 전 세계 팬들에게 소개되는 글로벌 마케팅 활로를 얻게 되며, 코리아넷 또한 음악 콘텐츠와 함께 더욱 많은 한국 문화를 알리는 동시에 해외 방문자들을 유치할 수 있는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날 협업식에 참석한 이형호 해외문화홍보원 해외문화홍보기획관은 “K-POP이 한국을 소개하는 데 강력한 콘텐츠 파워를 가진 것은 사실이나 K-POP을 비롯한 한류를 지속하려고만 고민하기보다 새로운 한류의 가치를 계속해서 창출해 내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정부 공공 기관 플랫폼과 민간 기업의 콘텐츠 결합으로 국격을 높이는 이 첫 걸음이 매우 의미 깊다”고 강조했다.



▶ 관련기사 ◀
☞'응답하라1994' 2014 케이블TV방송대상 수상
☞CJ E&M, 베트남 국영 VTV와 드라마 공동제작
☞파격액션 MORPG '미스틱 파이터' 공개 서비스 실시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