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KG모빌리언스, 오는 21일 주총..."배당선진화제도 기반 마련"

이지은 기자I 2024.03.13 10:45:00

전자금융사고 대비 책임준비금 증액
전자투표제 시행...의결권행사 편리성↑

[이데일리 이지은 기자] 종합결제서비스 기업 KG모빌리언스(046440)가 제24기 정기주주총회를 오는 21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주주총회에는 재무제표 및 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 승인, 정관 일부 변경, 이사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전자금융사고 책임준비금 증액의 안건이 의안으로 상정될 예정이다.

지난 6일 공시된 주주총회소집공고 내용에 따르면 주요 안건으로 전자금융사고 책임준비금 증액과 정관변경 내 배당선진화제도 도입이 있다.

전자금융사고 책임준비금은 전자금융거래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비해 배상 책임을 이행하기 위한 전자금융감독의 규정이다. 전자금융사업자는 최소 2억원의 책임이행 보험 금액이 의무화돼있다.

KG모빌리언스는 전자금융 서비스 이용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해킹, 위·변조 사고 등 금융사고의 피해 규모 또한 가중될 수 있어 책임준비금 증액으로 경영 안정성을 확보할 방침이다. 이번 주주총회에서 책임준비금 증액 건이 가결되면 현재 4억원 수준의 책임준비금을 6억원 증액해 10억원으로 준비된다.

KG모빌리언스는 정관변경을 통해 주주가치제고 및 권익보호를 위한 배당선진화제도 기반을 마련한다. 배당선진화제도는 기업이 배당금을 먼저 확정한 후 배당받을 주주를 결정하는 제도다. 투자자가 미리 배당액을 확인해 투자 여부를 결정할 수 있어 투자 불확실성을 개선할 수 있다.

KG모빌리언스 관계자는 “정관변경을 통해 배당지급절차를 개편해 투자자에게 투명한 배당정보를 제공하고, 주주중시 경영의 시발점을 마련하고자 한다”며 “올해부터는 전자투표제가 함께 시행된다. 21일 정기주주총회에 참석하지 못하는 주주분들께서도 전자투표를 통해 편리하게 의결권 행사를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KG모빌리언스 제24기 정기 주주총회는 3월 21일 오전 11시 KG타워 하모니홀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의장은 유승용 대표이사가 맡는다.

2024 주총 전망은

- 표대결 완승한 금호석화…'찻잔 속 미풍' 차파트너스, 향후 계획 고심 - 또 실패로 끝난 금호석화 조카의 난 - 다시 붙은 '조카의 난' 금호석화 22일 주총서 판가름…이번엔 일단락?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