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팅크웨어, 아이나비 전자지도 정기 업데이트 진행

이소현 기자I 2019.01.29 09:23:50

전국 22개 시·군·구 최신 도로정보
세종시청 등 10여개 3D 랜드마크

[이데일리 이소현 기자] 팅크웨어(084730)가 설 명절을 앞두고 아이나비 전자지도 정기 업데이트를 실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새롭게 개통·변경된 도로와 전국 주요 3D 랜드마크, 겨울철 테마 등 다양한 정보를 반영·개선했다.

최신 도로정보는 전국 시·군·구 총 22개 내용을 새롭게 추가했다. 경부고속도로 언양~영천 고속도로 55㎞ 확장 개통 구간, 용인서울고속도로 금토분기점 연결로, 평택화성고속도로 양감 IC 개통 구간 등 새롭게 추가·변경된 고속도로와 지방·일반도로 등의 정보를 갱신했다.

내비게이션 지도 내 실제 건물을 3D 모델링 기법으로 구현하는 3D 랜드마크로는 ‘세종특별자치시청’, ‘부산시립미술관’, ‘경남도립미술관’ 등 전국 10여 개 주요 랜드마크를 반영했다. 전국 도시 내 대표적인 건물에 3D 랜더링을 적용해 아이나비 전자지도 내 시각적인 정확성과 현실감을 높였다. 대형마트, 전기차 충전소 등 최근 POI 정보도 업데이트 했다.

이 밖에도 겨울 막바지 시즌을 맞아 이를 주제로 한 시즌 테마정보도 업데이트 했다. 가족과 함께 다니기 좋은 스키, 스케이트장 및 온천 여행 등의 추천 여행지와 연말에 진행되는 전국 주요 축제 정보 등이 제공되며, 전국 주유소, 충전소, 맛집, 프랜차이즈 음식점 등의 변경된 정보도 갱신했다.

팅크웨어 관계자는 “아이나비 지도를 이용하시는 분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빠르게 변화하는 도로환경에 맞춰 정기적인 최신 도로교통정보를 반영해 운전자에 보다 정확한 정보를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명절 전 정기적인 전자지도 업데이트를 통한 최신 도로정보를 활용해 안전하고 효율적인 고향길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1월 정기 업데이트에 반영된 세종특별자치시청(세종특별자치시) 이미지(사진=팅크웨어)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