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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치씨에이에스 주식회사가 운영하는 K Car는 1일 오산 동탄 직영점에서 최현석 사장과 임직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K Car의 새 출발을 선포하는 자리를 갖고 공식적인 브랜드명 교체를 알렸다.
새로운 브랜드 K Car는 기존 오프라인 기반의 중고차 매매사업에 대한 정체성을 재확립하고 전국 직영점을 매개로 한 소비자 접점을 강화, 중고차 시장 선도 기업의 입지를 새롭게 다지기 위해 개발했다.
브랜드명을 대표하는 ‘K(케이)’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등을 의미하는 영문 이니셜로, 지난 18년간 중고차 매매사업을 키워 온 기업의 노하우를 이름에 그대로 담아내고자 했다.
이에 따라 중고차 직접 매입, 판매 기능은 K Car 내차팔기, 내차사기 서비스로, 전국 29개 오프라인 매장은 ‘K Car 직영점’, 기존의 온라인 원격 구매 서비스 홈엔카는 ‘홈서비스’로, 경매사업은 ‘K Car 옥션’으로 명칭을 변경했다.
또 직영 중고차를 구매할 때 가입 가능한 보증 서비스 EW(Encar Warranty, 엔카워런티)는 ‘KW(K Car Warranty, 케이카워런티)’로 명칭을 변경했으며, 기존 가입 고객은 변동 없이 보증 기간 내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앞으로 K Car의 모든 서비스는 이전과 같이 유지되며, 100% 실 매물과 전문 차량 평가사를 통한 중고차 직접 거래할 수 있는 직영점은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직영 중고차 매매 시스템을 소비자 중심으로 고도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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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현석 K Car 사장은 신규 브랜드 선포 자리에서 “새로운 브랜드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롭게 다가서기 위한 출발선에 섰지만, 중고차를 직접 매입, 판매한다는 기존 직영 사업의 큰 틀은 변함이 없다”며 “그동안 자사 서비스를 믿고 이용해 준 소비자와 앞으로 Kcar를 만나게 될 소비자 모두에게 중고차 시장에서 겪어볼 수 없었던 차별화된 판매, 구매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기업이 되고자 전 직원이 한마음으로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고차를 직접 매매하는 SK엔카직영의 새로운 브랜드 K Car는 이날부터 소비자에게 정식으로 선보여지며, SK엔카직영과 별도 법인인 온라인 중고차 유통 플랫폼 SK엔카닷컴은 변함없이 그대로 유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