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 드라마 여행'…한국관광공사, 나인우와 일본서 홍보 활동

김명상 기자I 2024.06.14 11:46:07
경상북도 안동의 대표음식인 간고등어와 찜닭에 대해 소개하는 나인우 (사진=한국관광공사)
[이데일리 김명상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13일, 나고야 니테라 일본특수도업시민회관에서 ‘코리아 드라마 여행, 2024 한국으로의 한걸음 in 나고야’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일본에서도 큰 인기를 끈 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의 주연 배우 나인우와 함께하는 한국관광 토크쇼, 한국 전통 악기로 연주하는 OST 공연, K드라마 포토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국내 지방 관광을 홍보했다.

배우 나인우는 드라마 촬영지와 KBS2 예능프로그램 ‘1박 2일’을 통해 방문한 지역 중 인상 깊은 곳과 음식을 주제로 2000여 명의 관객과 대화하며 한국의 다양한 매력을 알렸다.

나고야 팬들과의 포토타임을 갖는 나인우 (사진=한국관광공사)
참가자는 ‘한국 방문의 해’를 맞아 한국에 다녀왔거나 올해 안에 한국 여행을 계획 중인 사람을 우선 선발하는 조건으로 진행했다. 총 1만 2000여 명이 지원해 6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고 당첨자 2000여 명이 우선 선발 기준에 부합했다.

김태윤 한국관광공사 오사카지사장은 “나고야가 속한 일본 중부지역은 전체 인구의 약 17%를 차지하는 등 방한 관광객 유치를 위한 핵심 시장 중 하나”라며, “특히 4차 한류 붐으로 재점화된 K-컬처에 대한 높은 관심과 수요를 실제 한국 방문까지 유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