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폴라리스오피스, 미네르바소프트와 'AI 오피스 서비스' 구축

김응태 기자I 2023.02.15 11:11:32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오피스 소프트웨어(SW) 전문기업 폴라리스오피스(041020)는 미네르바소프트와 영상 전문 문서변환 솔루션 서비스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폴라리스오피스와 미네르파소트가 영상 전문 문서변환 솔루션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왼쪽부터) 이해석 폴라리스오피스 부사장, 김정숙 미네르바소프트 대표이사. (사진=폴라리스오피스)
이번 협약을 토대로 폴라리스오피스의 폴라리스컨버터의 기술력을 활용해 미네르바소프트의 매직컨버터에 적용할 계획이다. 신규 고객 확보에도 힘을 모으기로 했다.

지난 2005년에 설립된 미네르바소프트는 AI 영상처리 솔루션 및 데이터 정보보호 전문기업이다. 딥러닝 영상 인식 솔루션, 이미지 처리·변환 솔루션, 문서 열람 솔루션 등 광학문자인식(OCR)에 특화된 기술력을 지니고 있다. 신분증을 인식할 때 개인정보를 문서로 도출하고 마스킹하는 등 기존 이미지를 변환하는 기능을 금융 기관에 제공하고 있다.

폴라리스오피스는 전 세계 약 1억 2000만명의 사용자를 확보한 글로벌 오피스 플랫폼 기업이다. 오피스 사업 외에도 가입자를 활용한 다양한 부가 사업을 통해 플랫폼으로서 성장 동력을 키우고 있다.

폴라리스오피스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금융권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기업과의 협력으로 시장을 확대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술 고도화, 솔루션 개발, 영업 활성화 등 업무제휴를 통해 생산성 기반 AI 오피스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