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다이슨, 공기청정 선풍기 '퓨어 쿨 링크' 출시

김혜미 기자I 2016.04.05 10:58:18

공간에 따라 타워형·데스크형.. 2가지 색상

[이데일리 김혜미 기자] 영국 기술기업 다이슨은 알레르기 유발물질과 오염물질을 99.95% 정화하는 공기청정 선풍기 ‘퓨어 쿨 링크(Pure Cool Link)’를 이달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퓨어 쿨 링크는 특허 기술인 360도 붕규산 유리섬유 헤파 필터 기술로 PM 0.1(미세먼지 농도) 만큼 작은 실내 알레르기 유발물질과 오염물질을 자동으로 99.95% 정화해준다. iOS와 안드로이드에서 모두 다운받을 수 있는 다이슨 링크 모바일 앱을 이용하면 실시간 실내외 공기질을 측정하는 것은 물론, 와이파이를 연결해 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

아울러 퓨어 쿨 링크는 공기청정기 외에 여름에 선풍기로도 사용할 수 있다. 제품 상단 리모콘으로 풍속을 10단계까지 조절할 수 있고, 슬립 타이머와 회전, 야간, 자동모드를 설정할 수 있다.

퓨어 쿨 링크의 품질 보증기간은 2년이며 필터는 매일 12시간 사용 기준 1년 주기로 교체해야 한다. 타워형과 데스크형 두가지 모델이며 색상은 아이언 블루와 화이트 실버 등 2가지다.

제임스 다이슨(James Dyson) 다이슨 창업자는 “보통 우리는 바깥 공기의 오염도가 더 나쁘다고 생각하지만 실내 공기의 오염도가 더 심각할 수 있다”며 “실내의 초미세한 알레르기 유발물질, 악취와 오염물질을 자동으로 정화하여 실시간 공기질 데이터를 보내주는 공기청정 선풍기 개발에 집중했다”고 말했다.

다이슨 퓨어 쿨 링크 타워형 설치 모습.다이슨 제공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