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KTF, ''쇼'' 비디오 첫화면(UI) 개편

이학선 기자I 2007.11.05 16:31:27

메인화면 그래픽 변경..실시간 방송기능 강화

[이데일리 이학선기자] KTF(032390)는 모바일 멀티미디어 서비스인 '쇼(SHOW)' 비디오의 사용자 이용환경(UI)을 개편했다고 5일 밝혔다.

KTF는 이번 개편에서 영화관에서 영화를 선택하듯 원하는 콘텐츠를 고를 수 있게 메인화면의 그래픽을 변경했다. 특히 TV관, 영화관, UCC관 등 각 카테고리별 '랭킹 탑10' 메뉴를 새로 만들어 사용자들이 인기 콘텐츠를 쉽게 찾아 볼 수 있도록 했다.

KTF는 아울러 실시간 방송 기능을 대폭 보강했다. 메인 화면에서 원하는 채널을 쉽게 고를 수 있도록 하고 지상파, 오락, 음악, 정보 등 특성에 따라 38개 채널을 분류해 놓았다.

이밖에 전자 프로그램 안내(EPG) 기능을 도입해 현재 방송 편성표나 채널별 편성표를 보고 프로그램명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한 것도 이번 개편의 특징이다.

KTF IE사업본부장 박인수 상무는 "끊김없고 선명한 쇼 비디오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영상 콘텐츠를 볼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 차별화된 콘텐츠를 확충하고 플레이어 기능을 보강하는 등 지속적으로 변화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쇼' 비디오를 이용하려면 '범국민데이터 요금' 등 데이터 정액제 상품을 이용하는게 바람직하다. 데이터 정액제 상품 가입자는 월 6000원에 추가 정보료 없이 인기드라마와 영화 등을 분류해놓은 동영상 폴더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 관련기사 ◀
☞KTF, 10월 가입자 1359명..전월비 1.4만명↑
☞KTF, 단말기 해외 아웃소싱 지속추진(3보)
☞KTF, 보조금 규제 일몰돼도 경쟁 비용 크게 증가하지 않을 듯(1보)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